이통 3사, 3월 한달동안 데이터 최대 30기가 제공
국내 이동통신 3사가 국민들의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3월 한 달 동안 데이터를 추가 제공한다. 불법사금융에 노출된 취약자주를 대상으로 시행되는 100만 원 한도 '긴급생계비 대출' 금리는 한자릿수대로 낮추는 방안이 추진된다.
대통령실 비상경제민생회의 개최
윤 대통령은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비상경제민생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의 물가 대책을 논의했다.
정부는 2월에도 소비자물가상승률이 5% 내외를 기록하는 등 당분간 물가 오름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한시적인 통신비 부담 완화 대책을 내놓기로 했다.

SKT, KT, LG유플러스 이통 3사 데이터 추가 제공
이에 따라 SKT, KT, LG유플러스 등 이통 3사가 자율적으로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SKT와 KT는 19세 이상 사용자(200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 대해 30GB 데이터를 지급하고 LG유플러스는 모든 이용자에게 가입 요금제의 데이터 기본제공량만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번 데이터 제공에 따라 국민 3373만 명이 가입 요금제에 따라 6000~2만 8000원의 요금 할인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했다.
취약 차주 긴급생계비대출 금리 낮춰
취약 차주에 대한 맞춤형 지원도 강화된다. 신용등급이 너무 낮아 어쩔 수 없이 불법사금융에까지 손을 벌려야 하는 취약차주를 대상으로 최대 100만 원을 빌려주는 긴급생계비 대출이 3월 말부터 시행된다. 대출 금리는 최초 15.9%에서 시작해 성실상환 시 9.4%까지 낮춰 줄 방침이다. 긴급대출 대상 차주는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신용 하위 20% 이하 차주다.
정부는 또 과도하게 이자수익에만 의존하는 금융기관들이 경쟁에 나설 수 있도록 주요 업권에 신규 사업자 진입을 허용하고 이달 중 은행권 경영 및 영업 관행개선 태스크포스(TF)를 출범해 구조 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블로그 인기글
안성훈, '폭행 논란' 트로트계.. 인재 고갈 '위기 속' 1순위 우승후보
황영웅 학폭. 똑같은 서사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미스터 트롯 2' 음악으로 승부한 '정통 트로트 가수' 안성훈이 꼽히고 있다. 본인을 빛나게 만드는 방법을 직감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 스타가 되기 위한 가장 큰 덕목이다. 주목 받고 있는 장르, 새로운 스타 트로트 가수 안성훈이 주목받고 있다. 근 몇 년간 트로트는 주목을 받았던 장르다. 새로운 스타가 나왔고 장르에 대한 관심은 높아졌다. 다만, '인물 리스크'로 트로트 신드롬이 주춤거렸다. 최근에는 황영웅의 학교 폭력 논란이 있었다. 여기에 똑같은 서사, 배경의 인물들이 나오면서 '인물 고갈'이라는 비판까지 받았다. 가수 임영웅과 같이 업계의 흐름을 주도할 인물이 필요한 시기다. 재목으로는 안성훈이 꼽히고 있다. 음악으로 승부 중인 가수 안성훈 안성훈은 ..
9626.tistory.com
삼성 고심 끝 결단.. 반값 '갤럭시 S23 FE' 내놓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FE(팬에디션)을 내놓는다. 가격은 갤럭시 S23 울트라(159만 9400원)의 반값 수준인 80만 원대가 될 전망이다. 반값 수준인 갤럭시 S23 FE 삼성전자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 를 성공적으로 출시한데 이어 반값 수준인 갤럭시 S23FE(팬에디션)도 내놓는다. 경기침체와 애플 아이폰. 중국업체들의 공세에 대응, 전 세계 1위 자리를 수성하기 위해서다. 삼성전자는 고가 전략 스마트폰의 준프리미엄급 모델을 지난해 단종 시킨 바 있다. 고심 끝에 결국 부활시킨다. 갤럭시 S23 울트라 반값 80만 원대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시리즈의 FE(팬에디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갤럭시 S23 울트라(159만 9400원)의 반값 수준인 80..
962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