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대중교통 마스크 의무도 해제…2년 5개월만
3월 20일부터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된다. 마트·역사 등 대형시설 안의 개방형 약국 마스크 착용 의무를 추가로 해제한다. 그러나 일반 약국 마스크 착용의무 유지한다.
20일부터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오는 20일부터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다. 정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생긴 지 2년 5개월 만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5일 오전 회의를 열고 대중교통 마스크 의무 착용 관련 새 지침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는 오는 20일부터 해제된다. 대중교통 내의 마스크 착용은 ‘권고’로 완화된다.
한창섭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은 이날 중대본 회의에서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
방역상황은 안정적
한 제2차장은 “1월 30일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조정한 이후 일평균 확진자는 38%, 신규 위중증 환자는 55% 감소했고 신규 변이도 발생하지 않는 등 방역상황은 안정적”이라면서 배경을 설명했다.
다만 “혼잡시간대의 대중교통 이용자, 고위험군, 유증상자분들께는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한다”라고 당부했다.
마트·역사 등 대형시설 안의 개방형 약국 마스크 착용 의무를 추가로 해제
정부는 20일부터 마트·역사 등 대형시설 안의 개방형 약국에 대해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를 추가로 해제한다.
일반 약국 마스크 착용의무 유지
일반 약국의 경우는 의심 증상자나 고위험군의 이용 가능성이 있어 마스크 착용 의무를 유지키로 했다.
한 제2차장은 “정부는 고위험군 추가 접종률과 치료제 처방률을 높여 중증화율과 치명률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 일상 회복 로드맵’도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2023.03.13 - [분류 전체보기] - 지하철.버스 '노 마스크' 빠르면 20일 의무화 없앤다.
2023.03.15 - [분류 전체보기] - [속보]지하철·버스도 20일부터 마스크 벗는다
블로그 인기글
휴대전화 액정이 깨졌어요. 요즘 판치는 '딸내미 톡' 알고보니
보이스피싱, 최근 전화보다 카톡 피해 많아 휴대전화 액정이 깨졌어요 김 모씨는 딸의 메신저 계정으로 "휴대전화 액정이 깨졌어요"라는 연락을 받았다. 이 상대는 "휴대폰 보험을 신청해야 하는데 엄마 명의로 대신 진행 좀 해줘"라며 URL 링크를 전송했다. 김 모씨는 이 링크를 클릭하자 원격조정 앱이 휴대전화에 자동 설치됐다. 김 씨는 이후 안내에 따라 신분증을 촬영하고 은행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했다. 딸이 급하다고 재촉하는 바람에 의심할 겨를도 없이 지시대로 따라 하기 급급했다. 하지만 잠시 후 김 씨의 은행계좌에서 무려 2억 6700만 원이 인출됐다. 보이스피싱 일당들이 원격조종 앱을 이용해 김 씨의 휴대전화에 설치된 은행 앱에 접속해 잔액을 모두 이체한 것이다. 카톡, 문자 등 '메신저피싱' 피해..
9626.tistory.com
삼성 고심 끝 결단.. 반값 '갤럭시 S23 FE' 내놓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FE(팬에디션)을 내놓는다. 가격은 갤럭시 S23 울트라(159만 9400원)의 반값 수준인 80만 원대가 될 전망이다. 반값 수준인 갤럭시 S23 FE 삼성전자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 를 성공적으로 출시한데 이어 반값 수준인 갤럭시 S23FE(팬에디션)도 내놓는다. 경기침체와 애플 아이폰. 중국업체들의 공세에 대응, 전 세계 1위 자리를 수성하기 위해서다. 삼성전자는 고가 전략 스마트폰의 준프리미엄급 모델을 지난해 단종 시킨 바 있다. 고심 끝에 결국 부활시킨다. 갤럭시 S23 울트라 반값 80만 원대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시리즈의 FE(팬에디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갤럭시 S23 울트라(159만 9400원)의 반값 수준인 80..
962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