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지던 별똥별이 갑자기 번쩍~ 영국 밤하늘에 무슨 일이
작은 소행성이 대기권에 진입하면서 폭발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BBC 등 외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영상은 하늘에서 꼬리를 만들며 떨어지던 별똥별이 갑자기 섬광을 내뿜으면서 주변을 밝혔다가 하늘에서 사라지는 모습을 담고 있다.

폭이 1m에 불과한 작은 크기의 작은 소행성은 13일 새벽 3시경 밤하늘에서 관측됐다. 이 소행성에는 '사르 2667'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BBC는 작은 소행성이 영국해협 상공에서 지구 대기권에 진입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유럽우주국은 소행성의 대기권 진입을 미리 예고한 바 있다. 유럽우주국은 이 소행성이 프랑스 루앙 인근에서 지구 대기에 안전하게 충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생성의 대기권 충돌이 미리 예측된 것은 이번이 7번째다. 지난해 11월 캐나다 온타리오 상공에서도 소행성의 대기권 진입이 목격됐다.
유럽우주국은 트위터를 통해 "소행성 탐지능력이 급속히 발전되고 있다는 신호"라고 밝혔다.
블로그 인기글
삼성 고심 끝 결단.. 반값 '갤럭시 S23 FE' 내놓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FE(팬에디션)을 내놓는다. 가격은 갤럭시 S23 울트라(159만 9400원)의 반값 수준인 80만 원대가 될 전망이다. 반값 수준인 갤럭시 S23 FE 삼성전자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 를 성공적으로 출시한데 이어 반값 수준인 갤럭시 S23FE(팬에디션)도 내놓는다. 경기침체와 애플 아이폰. 중국업체들의 공세에 대응, 전 세계 1위 자리를 수성하기 위해서다. 삼성전자는 고가 전략 스마트폰의 준프리미엄급 모델을 지난해 단종 시킨 바 있다. 고심 끝에 결국 부활시킨다. 갤럭시 S23 울트라 반값 80만 원대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시리즈의 FE(팬에디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갤럭시 S23 울트라(159만 9400원)의 반값 수준인 80..
9626.tistory.com
안성훈, '폭행 논란' 트로트계.. 인재 고갈 '위기 속' 1순위 우승후보
황영웅 학폭. 똑같은 서사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미스터 트롯 2' 음악으로 승부한 '정통 트로트 가수' 안성훈이 꼽히고 있다. 본인을 빛나게 만드는 방법을 직감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 스타가 되기 위한 가장 큰 덕목이다. 주목 받고 있는 장르, 새로운 스타 트로트 가수 안성훈이 주목받고 있다. 근 몇 년간 트로트는 주목을 받았던 장르다. 새로운 스타가 나왔고 장르에 대한 관심은 높아졌다. 다만, '인물 리스크'로 트로트 신드롬이 주춤거렸다. 최근에는 황영웅의 학교 폭력 논란이 있었다. 여기에 똑같은 서사, 배경의 인물들이 나오면서 '인물 고갈'이라는 비판까지 받았다. 가수 임영웅과 같이 업계의 흐름을 주도할 인물이 필요한 시기다. 재목으로는 안성훈이 꼽히고 있다. 음악으로 승부 중인 가수 안성훈 안성훈은 ..
962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