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끼고, 절대 잠들지 마세요” 에어팟 한 쪽 뱃속에서 발견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과 함께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선이 사라지고 작과 가벼워진 무선 이어폰. 가볍고 선이 없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상상도 할 수 없는 황당한 일들이 수시로 벌어지고 있다.
잠자리에 들면서 잠들기 전까지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잠들어 무심코 이어폰을 삼켜 버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중국 매체 쾌간시빈은 잃어버린 에어팟을 자신의 배 속에서 찾은 한 남성의 사연을 전했다. 중국의 20대 남성은 얼마 전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으로 음악을 듣다가 잠이 들었다.
잠에서 깨어난 그는 에어팟 한쪽이 보이지 않아 방 곳곳을 뒤졌지만 찾을 수가 없었다. 음악을 크게 재생해 들리는 소리로 에어팟을 찾으려 했던 그는 뭔가 자신의 몸속에서 음악 소리가 나는 것 같은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그는 자신이 에어팟을 삼켰다고 생각하고 바로 병원으로 달려갔다. 의료진들은 배 속에서 음악 소리가 난다는 그의 주장을 황당하게 여겼다.
그런데 X레이를 찍어보니 정말 에어팟이 배 속에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의사는 그에게 에어팟을 꺼내기 위해 굳이 수술을 할 필요는 없고 배변을 통해 에어팟이 나오기를 기다려보자고 했다. 결국 자신의 변 속에서 잃어버린 에어팟 한쪽을 다시 찾을 수 있었다.
에어팟을 삼킨 남성이 사연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의 공감이 폭발했다. 필수품이 되어버린 무선 이어폰의 잘못된 사용으로 누구나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음악 들으며 잘 때 진짜 조심해야 한다” “에어팟 끼고 절대 자지 마라” 등등 다양한 반응들이 쏟아지고 있다.
잃어버린 에어팟을 배 속에서 찾은 사연은 미국에서도 전해진다. 미국 IT매체들은 어린이가 선물로 받은 에어팟을 삼켜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일이 발생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대만에서도 한 남성이 잠자는 동안 자신도 모르게 에어팟을 삼킨 후, 모르고 있다가 사라진 에어팟을 찾기 위해 ‘나의 찾기’ 기능을 통해 에어팟을 찾은 사례도 있다.
무선이어폰은 선이 없고 작고 가벼워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그만큼 잃어버리기 쉽다는 단점도 있다. 특히 비싼 무선 이어폰을 한쪽만 잃어버리게 되면 진짜 난감하다. 애플의 신형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 2’는 가격이 30만 원이 넘는다. 잃어버리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댓글